관계망을 구축하고
서로의 발전을 지향하다

서울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디자이너들의 지역별 관계망을 구축하고, 네트워크 모임을 통해 디자이너들 간 만남의 장을 제공한다. ‘더 나은 관계를 위한 디자인’ 활동이 지역의 디자이너 중심으로 시도될 수 있도록 하는 디자이너 네트워크 플랫폼을 형성한다. 지난 7월부터 8인의 초청 디자이너들이 디자이너 연결부터 역할 확장까지 가능한 디자이너 네트워크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나섰다. 사전 행사로 지역 디자이너 모임을 실시하고 행사 기간에는 오픈 스튜디오와 페차쿠차 × SDW와 네트워크 파티, 스튜디오 전시로 까지 확장되며 네이버 디자인 판으로 연결된다.

디자이너 추천 릴레이

릴레이 추천을 통해 디자이너 네트워크 관계망을 만들다

추천릴레이는 디자이너들의 새로운 관계 망을 형성하며 디자이너 추천 초청디자이너로부터 확장된 디자이너 관계망을 구성한다. 이를 통해 새롭게 재기발랄한 디자이너를 발굴할 수 있다.

일시 2017년 7월 – 9월
대상 초청 디자이너 시작 › 서울 전역의 디자이너 대상
형식 8인 초청디자이너 추천 › 2명씩 추천 › 다단계로 확장되는 릴레이 추천 방식
디자이너 [홍대/연남]
이승택(놀공발전소) / 이기섭(땡스북스) / 임태병(문도호제) / 김우성(인생도서관)
[강북]
이경화(레드튤립)
[강남]
한명수(우아한형제들) / 이창호(샘파트너스) / 성정기(데이라이트)

디자이너 네트워킹 워크숍

지역디자이너 중심의 교류 네트워크를 만들다

디자이너들이 바라보는 관계의 관점과 디자인철학을 공유하기 위한 만남이 거점지역(홍대/서촌/강남)을 중심으로 교류 네트워크로 구체화된다. 디자인철학과 관계디자인의 견해를 나누며 추천디자이너 중심으로 ‘더 나은 관계를 위한 디자인’에 대해 지역디자이너들이 서로 만나 교제하며 교류하는 현장의 이야기로 꾸며진다. 또한 ‘마인드맵 워크숍’프로그램을 통해 실제적인 도움을 제공하며 새롭게 인식한 ‘관계’와 ‘지역’의 키워드를 통해 디자이너로서 관계디자인을 새롭게 정의내리는 과정이다.

일시 홍대(8월 24일), 강남(8월 29일), 강북(9월 6일)
대상 8인 초청디자이너 + 릴레이 추천디자이너 + 각 지역 활동디자이너
장소 서울시 디자인 스튜디오 거점지역
홍대(인생살롱), 강남(코너스톤), 강북(SE:Cloud)

페차쿠차 × SDW

초청 디자이너 8인의 지혜를 듣다

관계디자인에 대한 역량 있는 디자이너들의 스토리텔링을 듣는다. ‘더 나은 관계를 위한 디자인’ 철학을 발표함에 있어 실제 실험적 시도와 사례들을 디자인 결과물과 디자인 프로세스로 풀어가는 시간으로 관계디자인의 위치와 가능성을 제시한다.

발표자 8인 초청디자이너
사회 김다니엘(데이라이트)
일시 2017년 9월 22일(금)
장소 DDP 알림1관
형식 페차쿠차 프레젠테이션
디자이너 [홍대/연남]
이승택(놀공발전소) / 이기섭(땡스북스) / 임태병(문도호제) / 김우성(인생도서관)
[강북]
이경화(레드튤립)
[강남]
한명수(우아한형제들) / 이창호(샘파트너스) / 성정기(데이라이트)

오픈 스튜디오

지역 사회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다

초청 디자이너들의 ‘관계’에 대한 철학과 디자인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시민과 직접 소통하며 이야기하는 프로그램으로 초청 디자이너들의 스튜디오 혹은 지역에서 위크기간 중 오픈 행사를 진행한다. 토론, 강연, 파티, 워크숍 등 시민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일시 2017년 9월 23일(토) – 27일(수) 중, 1Day
장소 참여 스튜디오 또는 지역 내 자유공간
참여 초청디자이너 스튜디오 8곳
대상 디자인에 관심 있는 시민